[전북일보] 지방의회와 행정, 상호교류 위한 협력의 장 열린다 > 보도자료 | 대한민국 지방행정·지방의회 박람회 ㅣ (주)한국전시산업원

대한민국 지방행정·지방의회 박람회 ㅣ (주)한국전시산업원

민선8기 출범, 지방의회 부활 및 지방자치 시행 33주년 기념

대한민국 지방행정·지방의회 박람회 ㅣ (주)한국전시산업원지방의회 가치를 드높여 지방분권시대를 열다!

[전북일보] 지방의회와 행정, 상호교류 위한 협력의 장 열린다

  • 작성자 : 사무국
  • 작성일 : 2022.08.31 10:03
  • 조회수 : 339
전북일보 등 한신협 주최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8월30일∼9월1일…수원컨벤션센터서 진행

지방의회 부활·지방자치 시행 31주년 기념



menu

사람들

search

zoom_in

위로가기 버튼

홈 chevron_right 사람들

일반기사

지방의회와 행정, 상호교류 위한 협력의 장 열린다

 김준호  입력 2022-08-30 18:01  수정 2022-08-30 18:01  댓글 0

폰트사이즈작게

폰트사이즈크게

전북일보 등 한신협 주최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8월30일∼9월1일…수원컨벤션센터서 진행

지방의회 부활·지방자치 시행 31주년 기념





3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에서 한신협 박진오 회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개막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한국지방신문협회 제공.

지방의회 부활 및 지방자치 시행 31주년을 기념하는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가 3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전북일보를 비롯해 강원일보·부산일보 등 전국 각 시·도를 대표하는 신문사들의 모임체인 한국지방신문협회(이하 한신협)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200여 광역·기초 자치단체와 의회 등이 참석, 지방자치와 지방 분권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상호교류를 위한 협력의 장이 펼쳐졌다.



한신협 박진오 회장(강원일보 사장)은 인사말에서 “지방의회와 자치단체는 민선 8기 출범을 계기로 지역 발전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면서 많은 정책을 설계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는 의회와 행정의 이 같은 노력을 현실로 만들어가는데 기여함은 물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지방행정의 정책을 홍보하는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람회는 개막 공식행사에 이어 전문가 특강으로 구성된 특별행사, 지방의회·지방행정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된 정보관 및 관람객이 주민자치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주민자치위원회 체험관 등의 부대·체험행사로 나뉘어 운영됐다.





3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에서 한신협 박진오 회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비전선포를 하고 있다. 한국지방신문협회 제공.

행사 첫 날인 30일에는 서울시의회 강상원 수석전문위원의 ‘지방의회, 아는 만큼 잘 할 수 있다’와 차영란 수원대 교수의 ‘의정활동을 위한 SNS 소통전략’이란 주제 강연 등이 펼쳐졌으며, 31일에는 김회창 한국지방정부연구원장의 ‘지방의회,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의 주제 강연이 이어진다. 이번 박람회는 9월 1일까지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