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 페이지 |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ㅣ (주)한국전시산업원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ㅣ (주)한국전시산업원

지방의회의 가치를 드높이고 지방분권시대를 열다!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 7월 9일~11일 / 부산 벡스코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ㅣ (주)한국전시산업원지방의회 가치를 드높여 지방분권시대를 열다!

2020. 07. 09(THU) ~ 11(SAT)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1홀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는 ‘지방의회의 가치를 드높이고 지방분권시대를 열다!’라는 주제로
지방분권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상호교류하는 자리입니다.
또한 의회와 행정기관간의 상호 협력과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방안 강구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만드는 매우 뜻깊은 행사입니다.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 [경북일보] 제2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개최


    민선 7기 2주년을 맞이하여 제2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가 오는 7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 박람회는 의회와 행정기관 간의 상호 협력과 국가와 지역 사회의 발전방안 강구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여러 비전을 공유하는 등 다양한 정보 교류와 소통의 장으로 마련되며 경북일보와 각 지역을 대표하는 신문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대한민국의 지방분권과 지방자치의 발전방안'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 교수, 지자체장, 의원들이 주제발표자와 패널로 참여하여 발표하고 토론하는 특별 세미나로 진행…

  • [경기일보] 지방의회의 가치를 드높이고 지방분권시대를 열다! 제2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지방의회의 가치를 드높이고 지방분권시대를 열다! 제2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됩니다. 민선 7기 2주년을 맞이하여 개최되는 제2회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는 지방의회를 중심으로 행정기관과 함께 대국민 홍보를 위해 마련된 행사입니다. 제2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는 의회와 행정기관 간의 상호 협력과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방안 강구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여러 비전을 공유하는 등 다양한 정보 교류와 소통의 장으로 매우 뜻깊은 행사가 될 것입니다. 본 행사는 경기·인천 수도권의…

  • [충북일보] 지방자치·정책 한자리에


    [충북일보] '지방의회의 가치를 드높이고 지방분권시대를 열자'를 주제로 한 '1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가 지난 6일 폐막했다.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3일간 이어진 박람회에는 총 8천91명의 참관객이 방문, 지방자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민선 7기 1주년 성과와 활동을 살펴봤다. 박람회에는 서울특별시 의회를 비롯해 60여 개의 지자체 및 기관이 참가, 국내 의회·행정 홍보관, 정보관, 상담관, 체험관을 운영했다. 충북에서는 청주시, 충주시와 충주시의회, 제천시와 제천시의회, 증평군, 괴산군, …

  • [전북도민일보] 제1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성황리 막내려


    ‘제1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수많은 관람객과 전국 지방분권 행정담당자, 시도의회 의원·공무원, 지방자치관련 학계, 정치인 등이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3일간 진행된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에는 전국광역지자체, 시군구, 서울특별시 의회 등 광역·기초의회, 관련기관이 참가하여 각 지역별 행정정책, 1년간 활동내용 등을 적극적으로 소개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 지역별 행정정책 및 의정활동을 중심으로 지역간 상호 교류 및 소통하며, 일반 참관객 대상으로는 무대행사…

  • [경기일보] 전국 의회·지자체 정책 한눈에… 지방분권 폭넓은 소통


    ‘대한민국 의회ㆍ행정 박람회’가 지난 4일부터 사흘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민선7기 개원 1주년, 지방의회의 가치를 드높이고 지방분권시대를 열다’란 주제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최봉기 대한민국 의회ㆍ행정 박람회 조직위원장, 강필구 전국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장(영광군의장), 안혜영 도의회 부의장, 신항철 경기일보 대표이사 사장 등 참석자들이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전형민ㆍ윤원규기자 민선 7기 1주년을 맞아 전국 의회ㆍ지자체 간 상호 교류의 장으로 마련된 ‘2019 대한민국 의회ㆍ행정 박람회’가 사흘간 8천여 명의 방문객을 …

  • [강원일보] [제1회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폐막]지방의회 간 소통·교류 대폭 확장


    지방분권 특강·세미나 호응 일반 참관객 많은 체험 즐겨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강원도·도의회와 도내 12개 시군 및 기초의회를 비롯, 전국 광역·기초단체·의회가 참여해 160여개 부스가 전시된 이번 박람회는 3일간의 행사기간 1만여명의 관람객들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자치분권운동 과정에서 많은 역할을 했으면서도 지금까지 제대로 조망받지 못했던 광역·기초의회를 중심으로 국내 지역별 행정정책 및 의정활동에 대해 상호 교류 및 소…

  • [한라일보] 지방의회·행정 소통의 장,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성료


    지방의회·행정 소통의 장,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성료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수원컨벤션 센터서 열려 지방의회 의원, 지자체 공무원 발길 이어져 제1회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가 지방자치 도입 이후 처음으로 전국의 지방의회와 행정이 소통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장을 마련하며 큰 호응 속에 6일 폐막했다. 민선7기 1주년을 맞아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의회 구성원들이 만나 상호 협력·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된 이번 박람회는 의회와 행정전문가들로 구성된 민간조직위원회와 한라일보를 비롯한 전국의 지역 대표 신문사들이 공동으…

  • [충북일보] 지방분권 한자리서 보다


    [충북일보] 지방자치에 대한 정보 공유와 홍보의 장인 '1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가 4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개막했다. 민선 7기 1주년을 맞아 '지방의회의 가치를 드높이고 지방분권시대를 열다'를 주제로 6일까지 이어질 박람회는 지방정부의 의결기관과 집행기관 간에 상호 협력과 소통을 진작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첫날 열린 개막식은 식전공연, 테이프 커팅, 국내 행정 및 의회 홍보부스 투어 등으로 이어졌다. 개막식에는 최봉기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조직위위원장과 위원, 강태억 충북일보 대표이사 등 지…

  • [경기일보] “지방분권시대 힘 모으자” 의회·지자체 교류의 장 활짝…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개막


    2019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가 개막 첫날 수천 명의 관람객을 유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며 화려한 막을 올렸다. 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개막식에는 최봉기 조직위원장을 비롯해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김순은 위원장,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 송한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경기도의회 의장), 강필구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영광군의회 의장),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 신항철 경기일보 대표이사 사장, 시·군·구 의회 의장 및 행정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

  • [강원일보] 진정한 자치분권 시대로 가는길 서막 올렸다


    ◇민선 7기 1주년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가 4일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개막식에 참석한 박진오 강원일보 대표이사, 이원규 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 임응택 동해시의회 부의장, 전병선 원주시의회 운영위원장, 신금철 화천군의장, 정관규 화천부군수 등 내빈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수원=신세희기자 강원일보 공동주최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개막 도내 지자체·의회 등 전국 160여 부스서 모범사례 교류 전국에서 처음으로 광역·기초의회와 행정이 함께하는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가 4일 …

  • [한라일보]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개막...민선 7기 지방분권 한눈에


    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막 6일까지 열려 전국 지자체와 지방의회 소통·공유의 장 부미현 기자 bu8385@ihalla.com 2019 제1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가 4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지방의회의 가치를 드높이고 지방대한민국시대를 열다'는 주제로 개막, 사흘 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박람회는 민선7기 1주년을 맞아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의회 구성원들이 만나 지방정부의 의결기관과 집행기관 간에 상호 협력.소통을 진작시키며, 이를 통해 지방정부가 지역발전을 선도하고 국가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

  • [중도일보] 국내 최초 민간주도 자치분권 축제 막 올랐다


    '제1회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4~6일 수원컨벤션센터서 개최 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국내 최초 민간주도 자치분권 축제인 '제1회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가 열렸다. 이병국 홍성군의회 부의장(왼쪽 첫 번째) 등 전국 지방의회 의장단이 개막을 알리는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수원=유희성 기자 국내 최초 민간주도 자치분권 축제인 '제1회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의 막이 올랐다. 4일 경기도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는 민선7기 개원 1주년을 기념해 '지방의회의 가치를 드높이고 지방분권시대를 열다'라…

  • [전북도민일보]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개막


    2019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가 4일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막이 오른다. ‘지방의회의 가치를 드높이고 지방분권시대를 열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 행사는 6일까지 3일간 열린다.  이날 개막식에는 최봉기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조직위원회 위원장과 조직위원회 위원, 김진표 국회의원, 송한준 전국시도의회의장단협의회 회장(현 경기도 의회 의장),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현 영광군 의회 의장),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자, 신원철 서울시 의회 의장, 전국 시·군·구 의회 의장 및 행정 관계자가 대거 참석할…

  • [경기일보]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수원컨벤션센터서 4일 개막


    지방의회와 지방자치단체의 가치를 높이고 지방분권시대를 열고자 마련된 ‘제1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가 사흘간의 여정에 돌입한다. ‘제1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는 대한민국 의회ㆍ행정 박람회 조직위원회와 경기일보, 강원도민일보, 경상일보 등 전국 지역일간지 9개사 공동주최로 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막식을 갖는다. 이번 박람회는 민선 7기 1주년을 맞아 지방정부의 의결기관과 집행기관 간에 상호 협력ㆍ소통을 진작시키며, 이를 통해 지방정부가 지역발전을 선도하고 국가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개막식에…

  • [강원일보] 민선 7기 지방분권의 모든것 한눈에…대한민국 의정 박람회


    전국에서 처음으로 광역·기초의회와 행정이 함께하는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가 4일 오전 11시 개막해 6일까지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강원도·도의회, 춘천, 원주, 강릉 등 도내 12개 시·군 및 의회를 비롯해 전국 150여개 광역·기초자치단체와 의회가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는 민선 7기 1주년을 맞아 지방분권시대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300여개의 부스가 설치돼 방문객들이 각 지역의 우수사례를 실정에 맞게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박람회는 대학교수 등 전문가들로 조직위원회를 조직해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