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ㅣ (주)한국전시산업원

지방의회의 가치를 드높이고 지방분권시대를 열다!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ㅣ (주)한국전시산업원지방의회 가치를 드높여 지방분권시대를 열다!

2020. 07. 02(THU) ~ 04(SAT)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는 ‘지방의회의 가치를 드높이고 지방분권시대를 열다!’라는 주제로
지방분권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상호교류하는 자리입니다.
또한 의회와 행정기관간의 상호 협력과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방안 강구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만드는 매우 뜻깊은 행사입니다.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충북일보] 지방자치·정책 한자리에
작성자
사무국
등록일
2019.07.08 10:03
조회수
40
[충북일보] '지방의회의 가치를 드높이고 지방분권시대를 열자'를 주제로 한 '1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가 지난 6일 폐막했다.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3일간 이어진 박람회에는 총 8천91명의 참관객이 방문, 지방자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민선 7기 1주년 성과와 활동을 살펴봤다.

박람회에는 서울특별시 의회를 비롯해 60여 개의 지자체 및 기관이 참가, 국내 의회·행정 홍보관, 정보관, 상담관, 체험관을 운영했다.

충북에서는 청주시, 충주시와 충주시의회, 제천시와 제천시의회, 증평군, 괴산군, 진천군, 영동군, 음성군, 단양군이 참가해 지역별 행정정책, 1년간 활동내용 등을 적극적으로 소개했다.

지방의회 의원들은 박람회에서 다양한 주제의 특강 및 세미나에 참여했다.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TIP, 효과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스피치 방법, SNS 선거전략, 균형발전과 주민자치를 위한 정책연구의 방향 등 선거, 의정활동, 지방분권·자치 3개의 테마로 구성된 특강은 행사기간 내내 지방의회 의원들로 북적였다.

일반 참관객들이 즐길 수 있는 안전체험, 대한민국 청소년 의회 체험, 건강·심리상담 체험, 스피치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호응을 얻었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여러 지역의 자치단체장들과 의원들 그리고 공무원들이 현장에서 만나 자유롭게 분권과 자치와 정책을 소재로 대화하고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자치단체 상호간의 정책과 정보를 교류하고, 의회와 집행기관 간에 충분한 소통과 협력의 기반을 조성하는데 기여하는 박람회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조직위원회, 충북일보, 강원일보, 경기일보, 경남일보, 경북일보, 전남일보, 전북도민일보, 중도일보, 한라일보사에서 공동 주최하고 ㈜유니버설라이브가 주관했다. 또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치분권위원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경기도, 수원시가 후원했다.

수원 / 안혜주기자

<출저 http://www.inews365.com/news/article.html?no=585485>